같은 공간에 있어도 어떤 사람은 모기에 잘 물리지 않지만, 어떤 사람은 모기의 타깃이 됩니다.

모기에 잘 물리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모기는 이산화탄소로 사람을 감지하게 때문에 신진대사가 활발한 사람을 선호합니다. 그리고 어둡고 진한 색을 좋아하므로 어두운 색의 옷을 입은 사람일수록 모기에 더 잘 물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술을 마실 경우 체내에 생성되는 요산과 암모니아가 모기를 유인합니다.

뿐만 아니라 유전자도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유전자는 모기에 잘 물리는 것 외에도 물린 부위가 가렵거나 붓는 정도까지 결정한답니다.

면역과 관련된 특정 유전자에 변이가 생기면 모기의 공격에 더 과민한 면역 반응을 일으켜 더 잘 물리고, 더 가렵고, 더 잘 붓게 되는 신체 반응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모기에 유독 잘 물리는 타입인가요?

그렇다면 낮에 외출을 할 때는 모기 퇴치제를 노출된 피부에 뿌리세요. 모기를 자극하는 향수는 자제하고, 얇은 긴 팔 옷을 입는 것도 좋습니다. 또 레몬그라스 향의 초나 향을 피워보세요. 공기 중에 레몬그라스 향을 머금은 연기가 퍼지면 모기를 비롯한 해충을 쫓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모기에 물렸을 때 가려움을 많이 느끼고 잘 붓는 편이라면, 물린 부위를 깨끗한 물로 씻어내고 얼음찜질을 해보세요. 어느 정도 진정이 될 거예요.

여름철 불청객 모기는 항상 골칫거리죠.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하여 모기를 퇴치해보세요.


제노플랜은 ‘모기에 물리는 정도, 모기 물린 곳 가려운 정도, 모기 물린 곳 붓는 정도’ 항목의 유전자 검사 결과를 제공하며 제노플랜 재팬에서 검사를 수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