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3일 이태원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국내 최대 스타트업 데모데이 행사인 ‘스파크랩 5기 데모데이’ 행사가 열렸다.

1500여 명의 청중이 모인 가운데 진행된 이번 5기 데모데이에서는 스마트 스킨케어 솔루션 제공 스타트업인 ‘웨이웨어러블’, 동남아에서 핀테크 시장을 열어가고 있는 ‘LoanVi’, 혁신적인 HR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티드랩’, 발신자 정보 서비스 ‘뭐야이번호’를 서비스하고 있는 ‘에바인’ 등과 더불어 사물인터넷, 핀테크,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들이 참여하였으며,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서비스 소개 및 그간의 성과를 선보였다.

스파크랩은 이번 5기 14개 회사를 포함해 총 43개의 회사를 기수로 배출했으며, 이들기업은 총액 640억을 투자를 받는 등 주목을 받고있다. 또한 이들 스타트업의 기업가치 총합은 2400억 원에 이른다. 특히 지난 기수 중 올해 초에 330억을 투자 받은 미미박스(1기)와 최근 퀄컴 등 3개 글로벌 투자사로부터 67억을 투자받은 망고플레이트(2기), 탭조이에 피인수된 파이브락스(1기) 등이 있다.

이번 데모데이에서 스파크랩 이한주 공동대표는 두 가지 새로운 소식도 전했다. 우선 스파크랩이 CISCO와 인천 송도에서 IOE 엑셀러레이터를 가동 중에 있고, 베이징에 스파크랩 법인을 설립할 예정이라는 것이다. 이대표는 스파크랩 베이징 첫 진출 스타트업은 와탭(WHATTAP)이 될 것이라 부연했다.이번 5기 데모데이에서는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 동남아 등에서 활발히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14개의 스파크랩 5기 투자사들이 서비스가 소개되었다. 미래의 유니콘(비상장 기업가치 1조원 스타트업)이 될 확률이 높은 14개 스타트업을 만나보자.

제노플랜

맞춤형 다이어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노플랜은 스파크 랩스가 직접 투자한 두 번째 회사이다. 제노플랜은 자체 개발한 키트에 사용자의 침을 담아 유전자를 분석 한 후, 사용자에게 35가지 유전 정보를 제공하고 적합한 음식 및 운동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14개 예비 유니콘을 미리 만나다 … 스파크랩 5기 데모데이 성료
플래텀은 ‘Startup’s Story Platform’ 을 모토로 하는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입니다.